요약 :
웨이츠 페인트에서 마스킹 하는 방법
노말라이즈드 올의 기능에 대한 이해
언리얼 엔진 버텍스 1개당 4개의 본의 영향
마스킹을 하기 선행조건
1. 본을먼저 선택
2. 오브젝트(캐릭터)를 선택
3. Ctrl+tab 7 or 6를 왔다 갔다하면서 마스킹을 할 버텍스 및 폴리곤 선택
Ctrl + I로 마스크 반전 가능
역시 예상대로 버텍스가 많아야 유기체 처럼 웨이츠 페인트를 먹일수 있음
노말라이즈드 올은 약간 스무스를 적용 하듯이 되는거같은데
아직 정확히는 이해 못 하겠다.
//수정 : 노말라이즈드 올은 일단 개요는 이 버텍스가 다른 본 버텍스 그룹 두개의 동시의 영향을 받아도 그합이
1.0을 넘지 않는다는것이다. 일단 이 기능을 사용하면, 2개의 본이 동일한 버텍스의 영향을 준다고 했을때,
1개의 본이 끼치는 영향이 너무 빨강색이면
다른 본은 파랑색에 가까워진다.
a vertex can be manipulated by 4 bones in Unreal 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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