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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_Study/Blender_Character_Modeling

Blender 캐릭터 폴리 모델링 2021-08-25 (쉐이딩 2번쨰시간)

https://youtu.be/Dm1vQjhP1O8

 

 

 

우선은 이러한 메테리얼 assign 방식으로 계속 쉐이더를 한다면

결점이 발생하는데 그 결점이, 해상도를 높일려면 불필요한 정점수가 많아진다는 단점이 있다고 한다.

자세히 말하면 뭔가 디테일을 설정해야하는데 어쩌면 그 디테일을 설정 할때 정점수가 폴리곤 사이사이에 많아 진다는

결점이 있다.

 

 

그리고 그거를 보완하는게 텍스처이다.

 

그래서 등장한게 오늘은 블렌더로 타블렛 펜이나 마우스로 텍스처를 한다는데 

 

블렌더에서는 정점 페인트

텍스처 페인트 기능을 제공한다고 한다.

 

아마 이사람도 결국 기능을 알아본다는 측면으로 말하는것 같고 우선 정점 페인트로 색칠을 한다고 한다.

 

 

 

정점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좀 더 디테일한 표현이 가능하다고 한다.

 

아마 텍스처로는 따로 만들고 베이킹 한다음에 원본에 다시 끌려고 복제하는것 같은데 아직은 좀 더 예상을 해봐야 겠다.

 

 

색을 칠할때는 Edge, vertex가 있는곳에만 색을 칠할수가 있다. 

 

 

RenderProperties -> Film ->Transparent 로 설정하고 Texture 용 이미지를 쉽게 만들수 있다.

 

 

3D를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 UV unwrapping and UV unpacking

 

1. UV 전개 3D 도형을 펴주는 작업

2. UV 맵핑 - 이미지와 일치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