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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_Study/Blender_Character_Modeling

Blender 캐릭터 폴리 모델링 2021-07-24(머리카락)

https://youtu.be/Nae9BFrSJoo

 

 

 

 

이렇게 머리카락 중간에 또 하나 갈래를 만드는 방식을 설명할려고 한다. 

 

 

 

V키를 사용해 Rip기능을 사용해서 프로폴션(proportion Edit)까지 맞춰줘야지 정확히 원하는대로 갈라질수가 있다.

추가적으로 팁으로 꼭 키보드 오른쪽 패드에 (. del) 의 확대 기능을 사용해서 만드는걸 추천한다. 저거는 너무 작아서

확대해서 확인하기가 매우 까다롭다.

 

이렇게 모든 머리 부분에 서브디비전을 Ctrl +1로 먹이고 하나하나 잘했는지 확인해준다.

 

스무스정도를 정해줄때 지난번 처럼 면 사이에 루프컷을 주는 방법도 있지만 그렇게 하면 폴리곤 하고 정점들이 더 늘으므로, 이런식으로 Shift+ E를 사용해서 Crease를 조절해주는 방법도 있다.

 

나머지 부분도 거의 Crease 사용해 로우폴리 머리카락을 만드는 방법이고

 

 

https://www.youtube.com/watch?v=c-YFHwFW0R8&ab_channel=JoshGambrell 

중요한 부분은 Normal의 Auto Smooth에 대한 이해인데

요약하자면 설정된 값보다 작으면 스무스가 되고 설정된 값보다 Edge의  노말의 각도가 크면 Flat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