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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_Study/Blender_Character_Modeling

Character Creator - 2편

 

https://youtu.be/MCsVba3NwrY

 

 

지금까지 내가 알아낸 단축키 

 

zoom :  Z

Move : x 

rotation : 화면 로테이션 c

 

정면 보기 F

후면 보기 d

측면 보기 a,s

bottom은 따로 단축키는 없고 가운데 UI를 조작해서 건들이면 된다.

 

백문이 불여 일견, 직접 해보자고한다.

맞는말이다. 이렇게 계쏙 영상을 봐봤자 대충 어떤건지 알뿐이지 정확히 사용하고 시스템을 이해하지는 못 한다.

 

마우스로 가리킨 이 부분이 바디 부분인거 같다.

기본적으로 바디는 모든 캐릭터들이 베이스 바디를 사용하는거 같다. 나중에 변경 하거나 추가 할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2:04 File- > New project로 아예 초기화를 해서 설명 한다고 한다

 

 

오른쪽 Modify 에 morph

 

혓바닥 까지 Morph가 다 되어 있다면 모델링을 안한 사람도 충분히 할수 있다고 한다.

그런데 내가 가장 궁금한거는 일반적인 모델러가 혀나 사람 신체를 모델링해서 그 Morph를 직접 코딩하거나

추가할수 있는 기능이 있냐는 건데 과연 그런 Morph를 일반적인 유저도 만들수 있게끔 제공할지는 현시점으로는

미지수다.

 

그런데 뭔가 이상한데 수치를 뺏다 더했다 하고 다시 원상태로 수치를 복구시켰는데도

 

 

이런 버그가 걸려서 괴물이 탄생한다.

???

왜 인지는 모르겠다 원래 그런건가?

 

그리고 쓰면서 느끼는게 뭐랄까 장비가 매우 적다.. 매우

그리고 포즈에서 보이는 제공하는 리깅이 매우 제한적일꺼같은데 과연 리깅을 어디까지 할수 있을까 모르겠다.

 

현재 사용된걸 초기화 시킬려면

Currently Used로 가서 Reset를 누르면 된다.

 

스카이림으로 따지면 이 바디가 Unp가 아닐까 생각된다. 약간 마른 체형에 가슴이 중간정도 있는거?

 

그리고 영상에서 만약 이런 수치들이 좀 어색하다면 위에 보면 Morph라는 On/Off 버튼이 있는데

 

이렇게 하면 얼굴에 가져다가 될 때 MMO RPG 할때 캐릭터 커스터 마이징을 하듯이 

조절할수가 있다.

 

 

왼쪽 상단에 헤드샷을 클릭해야 열린다.  오른쪽 틈에있는게 아니라 서브스텐스 페인터 버튼 옆에 있음

 

 

 

헤드샷에 스컬프 모드가 또 따로 있다고 한다.

 

 

 

 

뭔가 죄수자 촬영 같지만 이제 현재 지식으로 최대한으로 커스터 마이징 한거다.

 

goz를 이용해 바로 지브러쉬와 연동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