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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_Study/Blender_Character_Modeling

Blender 캐릭터 폴리 모델링 2021-07-08(머리카락)

https://youtu.be/87rsHc9kFnY

 

참으로 시간이 많이 지났다 마지막으로 따라한게 4개월 전이라는게 시간이 놀랍다. 그동안

개으름을 많이 피웠을때도 있었고 열심히 부분적으로 스컬핑을 했던때도 조금이나마 있었다. 신기한건..

일을 시작한뒤로  이 강의를 따라하는것을 멈췄었다는 것이다.

 

어쨋든 간에 내가 어느위치에 있든, 언제 다시 시작하든 포기하지 않고 지금 하는일에 전념 하겠다.

 

자, 오늘은 머리카락을 어떻게 블렌더로 만드는지 배운다.

강사가 말하기를 지금 까지는 폴리 모델링으로 만들어 왔는데 이제는! 커브로 머리카락을 모델링 해본다고 한다.

 

작업 과정을 요약하자면

1. 커브로 대략 머리카락 형태를 만들어 주고

2. 커브를 메쉬로 변환!

3. 메쉬로 변환 된  커브를 어려운 부분을 정점들을 제어해서 세밀하게 조정하는거 같다.

 

 

일단 여기까지 요약하자면은 지금 건드리는거는 Curve 중에서도 Path라는 커브이고

커브로 Extrude가 가능하고 , Overlay에서

 

아래에 토글을 체크 하면 커브에 노말 방향(법선 벡터)이 보인다.

 

 

왼쪽이 유트브 오른쪽이 내가 힘겹게 따라한 곡선 

은근 마우스로 해도 기울기를 맞추기가 어렵다.

 

 

 

그리고 커브에 Object Data Properties에서 -> Bevel을 선택한후 ->object에서 hair.shpae.000를 선택하면

 

커브에 단면을 원으로 바꾸는게 가능하다고 한다.

 

 

원을 사각형으로 만들고 그것을 중심으로 당기고 밀고 해서 저러한 단면이 되는게 신기하다.

 

 

중간에 머리카락을 만들다가 이렇게 기초 인체 지식을 설명하면서 귀의 위치를 알려주는데 한번 보면서 저게 맞는지 

직접 만져보면 이해하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된다. 거울도 직접 보는걸 잊지 말자. 3D 작업은 레퍼런스를 자주 보고 머리속에서 상상하는게 필수다.

 

일단 귀를 모델링하다 보면서 깨달은게 있는데 우선 귀에 위치를 먼저 생각하고

귀에 형태를 나중에 생각하는게 가장 중요한거 같다.

 

Ctrl+ T를 사용해 머리카락 메쉬를 회전 시키는것도 가능하다고 한다.

 

짧고 가는 머리 카락을 묘사 할때는 이런식으로 면을 하나 Extrude 하고 위에를 Merge At last를하고 

쭉 아래로 원하는 길이 만큼 Extude하는 방법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