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real_Engine

Root Motion in Animation

https://youtu.be/vMEN3j6RLj0

 

 

 

 

 

 

 

 

 

 

 

root 모션 체인을 선태한 다음에 translation mode를 글로벌 스케일로 설정

 

아마 루트 모션 애니메이션 자체가 뭔가 가만히 앉아서 공격하는게 아닌 전진하거, 루트를 중심으로 위치가 이동되는걸 감안하는 애니메이션이거나 반대로 루트가 고정되서 다시 돌아오게끔 하는걸 방지하는걸 말하는것 같다.

 

 

https://youtu.be/f32fzAuJyZU

 

위에 걸로는 설명이 부족해 보여 다른것도 찾아봤다, 직접 따라 할 수 있게 하니 확실히 좀 낫다.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만든 다음에 다시 스켈레톤을 팔라딘으로 설정함

 

 

그냥 5.4부터는 알아서 루트 본을 생성해주니까 상관 없는걸로 기억한다.

 

루트 모션은 이제 서야 좀 정확히 서술 할수 있겠는데 Character Movement에 영향을 받는 애니메이션인지 
아닌지를 구별하는거 같다.
영향을 받지 않다면 반복되는 애니메이션 따로

Character Movement 이동하는거 따로 일것이고

 

영향을 받는다면 

Land Movement Mode나 Water movement Mode가 다를것이다.

 

 

'Unreal_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MyPlayerController-3  (0) 2023.08.26
MyPlayerController-1  (0) 2023.08.13
언리얼 엔진 컨텐츠 브라우저 검색 팁  (1) 2023.06.10
AnimBlueprint Explained-3  (0) 2023.04.18
Blender to UE4 animation Pipeline_04  (0) 2023.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