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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_Engine

MyPlayerController-1

53. Create Camera

 

 

1.SpringArm 컴포넌트를 만든다.

2.아래 하단에 카메라를 자식으로 넣어준다.

그리고 sprigArm에서 카메라 위치 및 거리를 조절한다

 

54. Mouse Control Function

1. 항상 Function을 추가하고 Function을 수정할때는 더블 클릭할것

2. Detail 탭에서 카테고리 분류

 

아마 이번 단원에서는 블루프린트 처리가 크게 

-1캐릭터의 애니메이션 처리,

-2 캐릭터의 조작으로 분류 되는걸 나타내기 위함인거같다.

 

-1 플레이어 컨트롤러로 입력을하고

-2마이 캐릭터 블루 프린트로 입력처리를하고

-3 출력을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My animBluePrint)로 한다고 생각하면 될지도?

 

 

 

즉, 다시 말해 이번 강의에서는 입력(MyPlayerController)-처리(Mycharacter)-출력(MyAnimBluePrint)로 나뉘어지는것을

알수있따.

 

55. Character Movement Basic functionality

 

1. Moving On the Ground Function 생성

 

 

2. There is to be a parameter to distinguish to direction of the moon

일단 앞으로 향하는지 불리언값을 주고(너무 불리언만 사용하는 관리법이 아닐까?Enum값이나 다른값도있는데 왜?, 너무 기초적인 데이터 관리 방법으로 보임)

 

Axisvalue로 키 값 wasd를 누를때마다 리턴한 AxisValue값을 저장

 

결정적인 차이는 같은 함수에서 IF문을 추가해서 재사용 할수 있게끔 이 블루프린트에서는 처리 했다.

 

왜냐하면 블루프린트내에서 Forward?를 안물어본다면 이로직을 각각 함수에 할당해서

총 2개의 함수를 따로 만들어야 한다.

그런 식으로 분류하면 애매모호 하기도 하고 WASD 입력을 받는 함수를 처리하는걸
WS, AD로 나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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