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video will be about the hoykeys and everything that you need to know
to get start to do weight painting.
This is explaination video, So I didn't prepare a single Character
Rigify : 있어도 왜 있는지 모르겠고 어따 쓰는지 모르겠고 UI가 변경됬는지도 모르겠는
애드온
뼈가 항상 3부분으로 나뉘어진다?
Top, Body, Bottom
1:45
아랫부분을 기준으로 해서 로테이션을 한다는것 같은데 정확히는 모르겠다.
웨이트 페인트에 대한 확실한 부분:
1.뼈 1,2 가 있다고 가정한다.
2. 뼈 1는 윗부분 뼈2는 아랫부분이다.
3. 보통은 윗부분, 아랫부분에 따라 무게를 색칠하는데 만약 반대로 한다면
서로 움직일때 그 반대부분에 걸려서 움직이지 않는다.
4. Vertex groups 즉 Bone 마다 정해진 Vertex Group가있다.
5. Root bone을 이동하거나 회전 시켯을시 막대기 처럼 움직이고 구부려지지 않는다.
6. 때문에 웨이트 페인트를 칠할때 모순적으로 칠하면 뼈는 저멀리있는데 이 살집을 잡고있는거 같은 모순이생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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