额外éwài骨架gǔjià绑定bǎngdìng
기본적으로 블렌더에서 본을 연결하는 두가지 방법
1. 3D cursor 커서를 Shift +S 를 한다음 Cursor to selected(2) , 다른 본을 Selected to Cursor(8)
2. Ctrl+ p 로 Tail를 선택하지 않고 바로 선택해도 무방
10강에서는 치미 윗단을 리깅하고 지금은 치마 아랫단을 리깅중
이 강사도 나랑 똑같이 이름을 네이밍 할때 작업의 속도와 정확성을 위해 일부러 반대쪽 본을 제거하고 Symmetrize
를 했다.
가운데 본은 대칭에 중심으로 정확히 두는게 좋기 떄문에 직접 입력해서 x축 값을 0으로 맞춰준다.
没有最优骨骼数量这一说法
본의 개수중에 최적화는 없다.
요약하자면 직접 움직여도 보고 물리도 넣어주고
경험이 필요
'Blender_Study > Blender_Ani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课时14:何为权重绘制(What is weight painting) (0) | 2022.04.15 |
---|---|
课时13:骨骼绑定旋转调整 (0) | 2022.04.13 |
课时10:额外骨架绑定1 (0) | 2022.03.15 |
VRM 리깅 최종 정리 (0) | 2021.09.09 |
18_Dopesheet_Overview (0) | 2021.07.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