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웨이트 페인트를 아래에서 부터 위로 해라
2. 조인트의 움직임이 일직선? 날카로우니까 유의해라
3. 잘 안보여서 임시적으로 스틱으로 바꿨다.
관절 사이에 웨이트 페인트를 이런식으로 서로 영향을 안가게끔 잘줘야 깔끔한(원하는)
움직임이 나온다.
웨이트 페인트를 할당하기전에 안쪽에있는 면들은 구지 만들필요가 없다고 삭제해도 좋다고 한다.
옷이라는 오브젝트에 원하지 않는 본이 영향을 줄 경우, 그 오브젝트에 버텍스들만 선택후 버텍스 그룹탭에서 해당 그룹을 지워주면 영향을 주지 않는다.
'Blender_Study > Blender_Ani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课时23:左手手臂(왼쪽 팔) (0) | 2022.05.15 |
---|---|
课时17:左手2,课时18:左手3 (0) | 2022.05.07 |
课时15:自动权重绘制 (0) | 2022.04.30 |
课时14:何为权重绘制(What is weight painting) (0) | 2022.04.15 |
课时13:骨骼绑定旋转调整 (0) | 2022.04.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