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젝트별로 Vertex Groups의 연동되는 본을 확인할수있으며
만약 실수로 2개 이상 오브젝트를 선택후 Automatic Weight Paint를 실행시키면
하나의 본이 2개이상 오브젝트의 영향을 줄수있다.
ex) 옷에 할당 되어야 하는 본이 바디에까지 영향을 끼칠수있음
이론상 아머 부분은 웨이트 페인트를 유연성 있는 부분과는 다르게 줘야 한다고 말함
Edit 모드에서 버텍스별로 선택후 Weihgt Paint의 영향을 가는 부분을 개별로 조절 가능
Edit Mode -> Vertex->Object data Properties -> Weight를 전체적으로 줄수도있고
개별로 선택해서 하나하나 세밀하게도 줄수 있다.
한가지 이해 안가는건 중간에 갑옷에 pelvis라는 버텍스그룹을 따로 넣어놨는데 나중에 본하고 연결할수있는지 의심간다.
19:34 Facial Rigging을 한다면 적어도 이 3개의 본을 얼굴에 추가할 필요가 있다고함
부모가 목에서 머리를 바꾸는 이유는 십중팔구 머리를 움직일때 턱도 같이 움직이기 위함일것이다.
P.S
새로 Weight Paint 칠한 부분이 있을때마다 버텍스 그룹 정보도 갱신된다.
반대로 Edit 모드에서 새롭게 Assign을 할당하면 Weight Paint도 갱신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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