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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_Study/Blender_Character_Modeling

블리3D 초심자를 위한 캐릭터 모델링 팁

www.youtube.com/watch?v=hLENyVisQw0&ab_channel=%EB%B8%94%EB%A6%ACbli_d

 

1. 폴리곤의 형태, 개수를 어떻게 늘리고, 배치를 할지 해깔릴때는 상,하,좌,우 측면에서

텍스처가 잘 보이는지 생각하며 모델링을 하라

 

2. 사각의 형태로 모든 모델링을 유지하고, 사각의 형태로 비율과 모양 모든 것들이 나온 다음에

그다음에 폴리곤 형태를 오각으로할지 육각으로 할지 정해야한다.

 

 

 

 

3. 캐릭터가 십자 형태의 기준으로 폴리곤이 이루어져 있으면, 폴리곤의 배치는 대각의 배치를 따라주는 것이 

게임 엔진에서는 최적화를 위해 좋다. (그 이유는 게임에서 시점은 자유로우므로 예를 들어 앞면에서 볼때랑 측면에서 볼때랑 형태를 인지 할수 있어야 한다.)

 

단, 메카닉이라던지, 어떤 특정오브젝트, 정면에서만 보여줘야 한다는 그런 오브젝트들이 있지만 대체로 게임 캐릭터 모델링에서는 위의 방법이 정석이다.

 

 

 

지금 작성하는것도 대각선 형태로 어느각도에서도 보이게끔 잘 배치되어있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