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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_Study/Blender_Character_Modeling

첫번째 캐릭터 모델링 3일차..

www.youtube.com/watch?v=BBtgjTiL1XQ&t=719s&ab_channel=mmCG%E3%83%81%E3%83%A3%E3%83%B3%E3%83%8D%E3%83%ABanimetic

친절한 일본인의 설명과 함께 일일히 따라 정점을 찍고 어색한 부분이 있으면 그때 그때 고치고 완성하고서도

약간의 시간을 들여 어색함을 찾았다. 하지만 역시 그림 공부와 병행하면서 하기에는 시간적으로 무리가 있다..

그래도 해야한다..

 

이렇게 2D 그림을 보고 정면 측면 정면 을 보고 정점들을 찍고 만드는 방식이다.

 

 

Tip 블렌더 넘버패드 1번 정면

                           3번 9번 좌우 측면

                           7번  상측면

                           8,2,4,6, 로 상 하 좌 우 회전 

                           5번은 그냥 카메라 관련해서 orthographic 인지 perspective 인지

- 카메라에 대한 설명은 다른 유니티 블로그 참조

blog.naver.com/gudska4237/221482168824

(頂点ちょうてん)vertice(s)

Tip2 CTRL+ RIGHT Click 으로 새로운 정점 생성

     정점을 바벨을 할려면 ctrl +shift + b 를 클릭후 마우스 휠로 정점 개수를 조절

     정점과 정점 사이를 이을려면 2개의 정점을 선택후 F키

     정점과 정점 사이에 정점을 추가할려면 2개의 정점을 선택후

     마우스 우클릭후 subdivide 하면 된다.

사실상 그게  사용한 도구의 전부이다.

 

물론 Modifier로 Mirror를 추가도 해야하긴 하지만

가장 중요한거는 정확히 대칭에 2D 캐릭터를 갖다 대고 만드는거..

이 준비 단계 부터 대충 하면 나중이 문제다.

 

G키를 이용해 정점을 이동한거는 말할 필요도 없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