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달만에 도전하는 캐릭터 모델링
솔직히 너무 개을르거나 다른 업무 때문에 안한것 같다. 꾸준히 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
발을 모델링을 하기 위해 우선 전체 캐릭터를 하이드 시키고
발에 집중한다.
인체의 발목을 1로 잡고 발과 비교한 비율
한번 10분 씩 만든 다음 다시 전체적으로 보는게 더 중요하다. 빨리 따라해서 만든다고 실력이 성장되는건 아니다.
전체적인 과정이 머리에 인식이 되어 있어야 한다.
만드는 동안 마우스가 고장나서 팬타블렛으로 했는데 역시 모델링은 마우스가 편한거 같다.. 나만 그런거일수 있으나..
아무튼 이번에도 겨우 이거하나 만드는데 하루를 다소모..
메모 :
Select Inner loop tools를 이용해 안에 있는 루프 선택이 가능하다
만약 원하지 않는 반대로 선택됬을 경우 Ctrl +I를 하면된다
RMB 클릭후 Dissolve edge를 하면 삭제되지 않으면서 변만 없어진다.
Ctrl+R를 해 루프컷이 발동하지 않을경우 중간에 사이 정점들을 subdivide를 해서
J로 나이프툴을 사용하면 비슷한 효과를 줄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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