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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_Engine/리깅 and Procedural Animation

Animation Montages / Slot Groups -3

https://youtu.be/2dmqKf6w5J8

 

 

중간에도 다른 사람 강의를 봐야 할꺼 같아서 이렇게 일단 넣었다.

 

12분간 일단 짧게 왜 이걸 쓰고 어떻게 쓰고 무엇을 서야하는지 알려준다.

 

 

 

이 튜토리얼에 사용할 구르기 애니메이션을 몽타지(Montage)로 만들어준다.

 

 1. Blend time

2. Blend Option(Type)

옵션은 이렇게 있고 대충 애니메이션 툴을 한번쯤 다뤄봤다면 어떤건지 눈치챌수 있을거다.

 

 

and then over here we can actually specify what montage slot it gets played in now we are going to look at this a little bit

later so now that we have a montage set up how do we use

 

 

왜 우리는 몽타지를 사용해야 할까에 대해 다시 본격적으로 설명

 

 

 

another thing to note about montages particularly this play montage node is you can call this in blueprint you don't have to go to your anim graph and you know somehow 

블루프린트에서 어디서든지 부를수 있다는걸 말하는거 같고 애니메이션 그래프로 갈 필요는 없다고 말하는것 같다.

 

 

 

 

 

 

 

 

 

 

이 사람이 쓰는 방식이 슬롯이전에 어떤 노드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슬롯에 옴긴다는걸 말해주는거 같다.

 

 

 

spot

 

 

 

저 디폴트 슬롯을 특정 지점에 놨는데 이 특정 지점 이전에 전 단계와 후단계가 있다는거 아닌가?

 

 

 

 

 

 

 

다시 돌아와서

 

stuff

 

 

 

 

몽타지 실행중에도 torso가 적용된다는걸까?

 

 

애니메이션 그래프를 어떻게 우선순위로 배치하냐에 따라서 특정 게임에 목적에 맞게끔 배치된다는걸로 인식

 

 

 

 

about montages is you can put notifies on them so you know you could put logic like notifies that play sound effects 

on your montages

 

 

 

 

 

 

 

 

 

 

 

 

 

 

 

 

솔직히 시스템상으로 왜 썻는지 알려줬을 뿐이지 처음 부터 다시 따라하게 해주는 강의를 만들어주지 않는 이상, 이 강의는 쓸모가 없을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