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 에디터 섹션에서 배우지 않는 새로운 트릭을 알려준다고 한다.
저것을 만드는것과 연관되어 있을듯 하다.
이번 단원에서는 그래프에디터를 이용해서 쓰리디 뷰포트 화면에서 저렇게 원을 회전하는 방법을 알려준다고 한다.
5개의 키프레임을 이용해 만들어라 또는 만들었다고 한거 같다.
여기까지 그냥 Auto-Keying 쓰고 그래프 에디터에서 Y 채널 없애고 옴길때 마다 I 키눌러서 키프레임으로 저장한거 말고는 특이점이 없다.
여기부터 다시 볼것, 블렌더의 특이점중 하나는 오브젝트가 어디로 갈지 미리 볼수 있다는것이다라고 서술했다.
(모션 패쓰를 통해서 motion path)
얘도 모션 Channel - Extrapolation mode- Make Cyclic
에서 키프레임까지 다 같게해주면서 원을 나타나게 해준다고 했는데 그건 아니고
해당 키프레임의 포지션값은 직접 변경해주고 모션 패쓰를 계산해줘야한다.
그리고 모션 패쓰는 3D viewport 에서만 업데이트 필요 없시 자동으로 계산이 가능하며
그외 그래프 에디터, 해당 채널에서 수정후에는 꼭 update motion path를 클릭 해야 한다.
'Blender_Study > Blender_Ani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18_Dopesheet_Overview (0) | 2021.07.03 |
---|---|
16_Bouncing_Ball (0) | 2021.07.02 |
13_Interpolation Practice (0) | 2021.06.19 |
12_Graph_Editor_and_Interpolation (0) | 2021.05.01 |
10 Outputting Animation (0) | 2021.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