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youtube.com/watch?v=n0OmH5b_JdI&t=440s&ab_channel=RaymondCripps
확실한 것
1. 블렌더에서 언리얼로 임포트하기 위해서는 FBX라는 포맷으로 해야한다.
2. 추가적으로 블렌더에 쉐이더 노드를 언리얼로 불러올려면 블렌더와 언리얼 둘의 쉐이더 노드 시스템을 이해하고 양쪽 똑같이 작성 할수 있게끔 지식이 있어야 한다.
3. 복사는 Ctrl + W 이며, Alt + Gizmos Drag로도 복사를 해줄수가 있다.
Redo는 Ctrl +Y
얘매한것
1. 애니메이션을 임포트 할 때 단계적으로 임포트 해야하는지 아니면 다른 에드온으로 한방에 할수 있게끔 하는 프로그램이 있는지
처음 내용은 별거 없다.
W 이동
E 회전
R 스케일
로 뷰 윈도우에 왼쪽 상단에서도 선택할수 있다는것 알려줬다.
그리고 저렇게 Gizmos를 건들일때 마다 스냅핑이되서 10m 씩 움직인다고 하는데
마우스에 보이는 그리드를 끄면 스냅핑이 없어진다.
마찬가지로 회전도 스냅핑을 걸수가 있다.
복사는 Ctrl + W 이며, Alt + Gizmos Drag로도 복사를 해줄수가 있다.
Redo는 Ctrl +Y
다중 선택은 Ctrl + 클릭
라이팅을 빌트 하기위해서는 빌드를 클릭하면 된다. 아마 다른 것도 변경 할시 빌드를 누르면 될꺼 같다.
라이팅에 대한 디테일한 설명은 나중에 한다고 한다. 우선 머테리얼이나 베이크 라이팅 같은 기본적인 것을 먼저 설명해주신다고 한다. 이번 정리는 여기까지 하고 다음구간을 정리하면 될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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