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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_Engine

Unreal Engine 4 Beginner Tutorial- Create Wolds in UE4_2

Unreal Engine 4 Beginner Tutorial- Create Wolds in UE4_2

 

ViewPort Setting

before we can talk about viewport settings, we first have to establish

what a 3D object is. So really briefly, 3D object is just a collection of points in space that calls vertices

and these points in space can connect each other and create Edges,

Specially in Unreal cases, When  you have 3 edges (폴리곤 삼각형 polygon Triangle) 

They can create a faces.

These faces are similarly 3D objects 

 

 

ViewMode drop down

 

이런식으로 와이어 프레임을 확인 할수 있다. 아마 토폴로지나 그런것들을 확인 할때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Select the sky and Press F to focus.

 

Alt + 숫자키로 와이어 프레임등 다양한 뷰로 바꿀수있다.

Lighting Only = Alt + 6는 디버그 할 때 도움을 많이 준다고 한다.

 

블렌더와 달리 요기서는 복잡하게 Top,Bottom, Left, Right, Front, Back 은 위에 보이는 단축키로 바꿀수있따.

Top 모드에서는 마우스 LMB로 Select가 가능하며 이동할때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된다.

MMB는 아직 무슨 기능인지 모르겠으며 스크롤을 위 아래로 하면 확대가 가능하다.

 

줌 인을 하여 오브젝트에 가까울수록 스크린이 밝아지고

줌 아웃을 하여  오브젝트에 멀수록 스크린이 어두워 진다. 이러한 이유는

 

어두운곳에 있을때 동공이 확장되고 갑자기 밝은곳에 있을때는 동공이 축소되기 때문에 (반대일지모르겠으나)

그럴때마다 눈이 손상을 입어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 그런것 같다.

아무튼 그러한 원리를 언리얼 엔진이 구현했다고 하는데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다.

 

So, What is happening right now call exposure, what exposure is your eyes is adjusting to the Environment around it.

So You have been in dark room with no windows and you jumped outside everythings get a lot brighter and your eyes start hurt overtime your eyes dilate and all the colors come back to normal. everything get darker and now we need to go back into same dark room. Your eyes have to have an adjustment period until you actually start seeing better and the darkness again and this is what Unreal Engline simulated it.

 

여기서 화면의 밝기를 조절 할수있으며 아래로 갈수록 밝아지고 위로 갈수록 어두워진다.

 

 

G를 누르면 에디터 모드가 아니라

게임뷰 모드를 할성화 시킬수 있다. 이때는 플레이어가 보는 화면과 일치한다.

 

F11로 전체화면뷰로도 바꿀수있다.

 

 저 맵스는 맵에 따라 오브젝트를 저장하는 형태인것 같다. 어쩌면 좀 더 자세히 서술해야할지도 모르겠다.

여기까지 하고 다음 시간에는 오브젝트를 어떻게 움직이는지 서술하시는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