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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_Engine

Unreal Engine 4 Beginner Tutorial- Create Wolds in UE4_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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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번 3D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느끼는건 사실 세부적인 사항 보다도, 기본적인 사항이 다르면 좀 당황 스럽다

 

예를들어 

 

1.

언리얼 엔진에서 마우스 MMB를 하면 위로 이동하면 직관적으로 위로 이동하지만

블렌더 에서 마우스 MMB를 하면 아래로 가면 위로, 위로 가면 아래로 가는 드래그 하는 시스템이다.

 

2.

LMB 기능은 똑같지만 언리얼은 드래그 할시에는 설정 창들이 안나온다.

대신에 주위를 둘러보는 이동이 가능해진다.

3.

그리고 블렌더에서는 Shift +`를 클릭후 wasd로 이동한다면

언리얼 엔진에서는 방향키 키보드로 이동한다.

 

4. LMB를 하면 마우스를 이동함에 따라 캐릭터가 움직이듯이 표현되는것같다. 상하는 이동 못한다.

 

5. LMB,RMB를 동시에 클릭하면 MMB랑 이동하는 방식이 똑같다.

 

6.Game style Navigation은 마우스 오른쪽클릭을 홀드 WASD를 클릭한다.

그리고 Q랑 E로 아래로 이동 또는 위로 이동이 가능하다.

 

7. Camara Speed 말고 다른방식으로 Game Style Navigation에서 속도를 조절하는 방법은

마우스를 오른쪽 클릭후 마우스 스크롤을 올리면 카메라 이동 속도가 증가되고 마우스 스크롤을 내리면 카메라 이동 속도가 내려간다.

 

 

사실 모든 3D 프로그램을 사용할때 이렇게 기본적인 좌표 시스템, 방향 이동 시스템을 참고하는게 가장 먼저 할일이고

추후에 익숙해지고 차이점을 비교해야지 불편함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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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개념 정리

 

가운데에 윈도우를 우리는 3D ViewPort 라고한다. 기초적인 내용이지만 항상 무언가 다를수 있으니 주의하자.

is bascially show 3D object and manipulate them.

 

그리고 마우스 3D Viewport 위에 있는 부분을 ToolBar 라고 한다.

왼쪽은 Place Actor로 주로 오브젝트를 두는데 사용하는것 같고

Search Bar도 포함되어 있다.

나머지도 뭐 읽으면 알수있지만

아래쪽은 Content Browser 

오른쪽은 World OutlinerDeatils가 있다.

 

The Content Browser is basically Unreal File explorer

 

 

메테리얼이나 오브젝트를 더블 클릭해서 수정창을 열수 있는것 같다.

 

디테일 창에서는 오브젝트의 메테리얼이나 메쉬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으며 

여기서 수정이 가능한것 같다.

 

단축키로 W가 이동 E가 회전 R이 스케일이다.

 

That s all default windows, it s also know Unreal Engline also has a bunch of windows that are hiddened 

 

창설정은 Window에서 추가적으로 가능하고 디폴트 윈도우도 호출할수있다.

 

-----------------------------------------------------------------------------------------------------------------------------------So let's jump into Camera Navigation or How we are able to fly around 3D world and View the world diffrent angles

before we can do that it s important to know Unreal Has two (못들음) Navigation

 

Standard Navigation and Game Style Navigation     

 

Game style Navigation은 마우스 오른쪽클릭을 홀드 WASD를 클릭한다.

그리고 Q랑 E로 아래로 이동 또는 위로 이동이 가능하다.

 

 

카메라 스피드와 스칼라도 설정이 가능하며 나는 개인적으로 3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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