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피곤하ㅣ다 안피곤하다 할수있따. 할수있다아아아
캐릭터 모델링과 배경 모델링의 비교
지금 까지 배경 프랍을 조금 만들어본 결과, 인체가 복잡한 구조들의 메쉬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단조로운 구조를 이루는 오브젝트들이 조화를 이루는 형태다. (어차피 하이 폴리곤에서는 또 다를지도 모르겠지만)
캐릭터 텍스처링과 배경 텍스처링의 비교
문제는 채색, 텍스처 관리할때 인체에 비해 매우 경우의수가 많고 고정적이지가 않아서 까다로울지도 모른다. (벌써부터 비교를 하기엔 경험도 적다.) 예를들어, 인체는 구조는 복잡하지만, 기준을 색상으로 잡는다면
(꽤 나와있는 알고리즘,색상 배열도 많이 있고, 익숙하기도 하다.) 일반적으로 피부를 제외한 눈, 머리카락, 그리고 몸 안에 어떻게 음영을 넣을지에 대한 고민, 바로 생각하기에도 3가지 이상으로도 생각나지 않을정도로 경우의 수가 매우적다. (게다가 인체는 바로 자신의 몸을 거울로 보며 비교할 정도로 가까이 있음), 그리고 한번 만들면 공장으로 찍으면서 다양한 효과를 내는것은 인체는 가능하다. 즉, 인체가 집중적으로 단기간에 상업적으로 효과를 볼수 있을지 모른다.
상업적 주목도 비교
Kimido, Rinhee, Russhel : 그냥 뭐든 잘하면 주목 받고 상업적으로 생계를 이어 나갈수 있다.
결론 : 뭐가 더 빠를까, 뭐가 더 나을까, 저울질하고 고민하는것 보다는 계속 기본기 위주로 천천히 쌓아가며 죽지 않으면 하는 마음가짐으로 하면 될 것 같다.
(배경을 하든 캐릭터를 하든 다 재밋고 상관없는데 제발 조용한 환경에서 공부할수 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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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sh
Mesh란 사전적 의미로 '그물망' 을 의미하며, 이것은 3D 로 만든 물체들의 와이어프레임이 그물처럼 격자를 가지고 있는데에서 기인합니다.
폴리곤 메시(polygon mesh)는 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에서 다면체의 형태를 구성하는 폴리곤과 정점들의 집합을 의미합니다
메시는 간단한 렌더링이 가능하도록 주로 삼각형과 사변형 또는 볼록한 다각형으로 구성되지만 구멍이 뚫려 있는 등 더 복잡한 도형을 이용하여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즉 폴리곤들이 모여서 만드는 3D 물체를 의미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 메쉬 > 폴리곤(삼각형)>정점)
Here's where we got to last time and let's try and add a bit more atmosphere to this render so at the moment
You can also see a bit of the difference between the materials
I have made rough and those that are still shiny so the ground here looks far too shiny
So I am in edit mode with this lamp
and it 's worth just going around and checking some of these materials making sure they are not too glossy
and they are nice and rough (필자는 몇몇 오브젝트에 러프레스를 올렸지만 난 시간 관계상 안하겠다.)
So the first thing I am going to do is make these emission shaders glow now the render engine we are using at the moment is eevee if I come across to the render tab here Render properties and change the render engine to cycles
오른쪽 중단에 Bloom을 체크하면 Eevee엔진에서도 빛이 퍼진다.
So also we can fake some light coming from these objects as well just by using light
so if i shift right click in this area
(하지만 Bloom은 렌더 프로포티에 있는 요소인데 왜 빛을 개별적으로 관리하는게 아닌 빛 전체적으로 관리하는건지 약간 이해가 안간다. )
전체적으로 빛을 관리하는 시스템 하나
부수적으로 빛을 관리하는 시스템 하나 이런식으로 두개가 나뉘는 걸까?
ex) Emission and Bloom
컬러를 노랑으로 바꾸고, 파워 값을 바꿔도 이렇게 분위기가 달라진다.
overlap the lamp
now if we turn up the radius , we can mkae it sit inside the lamp or come outside like this
반지름을 조정해서 빛의 범위? 크기? 빛의 원체의 크기를 조정할수있따.
오히려 작을수록 빛이 집중되는 느낌이다.
(강의를 들으면 들을수록 놀란게 정말 강사가 한번에 맞는 빛의 값을 찾는게 신기하고 놀랍다. 얼마나 많은 시도로 이렇게 해왔는지 상상이 안간다.)
밤 빛과 난 빛의 비교
미세한 차이라고 한다면 미세한 차이가 있다. 반사하는 부분에서 화이트가 아닌 보라 빛 또는 파란 빛이 뿜어져 나온다.
이런식으로 빛을 자기 취향대로 자극적이게 강하게 마음대로 할수있따. 정말 예술적인거 같다. 내가 만든게 아니라 블렌더 기능과
시스템이
moon light now the last thing that's affecting our scene and still offering light is the background
so the background is all gray at the moment if I come down here to where it says object and change that to world
아마도 보색 관계, 주위 환경에 색에 따른것에도 눈에서 인식하는 색이 다르기에 이렇게 설정하는것 같다.
the problem if I take it all the way to black is that the shadows are really stark which might actually be okay in what you are looking for and it certainly does give it a nice atmosphere.
I always like to give a little bit of light to my scene so you can either turn this up very slightly and maybe give it
a sort of bluish color as
용어 정리
미국[stɑːrk]발음듣기
영국식[stɑːk]발음듣기
형용사
- 1
(아무 색채나 장식이 없어) 삭막한[황량한]
I think white would be too stark for the bedroom.발음듣기
내 생각에 침실에 흰색은 너무 삭막할 것 같다.
- 2
(불쾌하지만 피할 수 없는) 냉혹한[엄연한] (=bleak)
The author paints a stark picture of life in a prison camp.발음듣기
저자는 포로[정치범] 수용소에서의 냉혹한 삶의 모습을 그리고 있다
(kind of)
발음듣기
-
약간, 어느 정도, 다소
sort of도 거의 같은 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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