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2D 도형을 회전 시켜서 3D 도형을 만들었고
3D 도형의 기본 단면(Cross-section)이 저것이라는 증명을 한 영상이다. 딱히 특별한것은 없는것 같다.
저것이 어떻게 나왔는지 정확하게 기억하면 좋겠지만 핵심만 기억하자면
피라미드의 부피를 구하는 공식은 base * height * 1/3 이된다.
원리는 같은 밑면을 가진 3D 물체가 같은 높이를 가지고 있다면 부피가 같음으로에서 파생된 개념인것 같다.
안쪽에 들어있는 프리즘인 블록들의 개수가 작을수록 부피가 일치하는 개념이다
모든 총 개념을 되짚어 보는 영상
원기둥의 둘레를 구하는 과정 딱히 특별한건 없고 원의둘레는 2*pi*r이란것만 기억하면된다.
구의 부피를 구하는 공식 4/3 pi*r^3
이번 단원의 핵심은 원뿔 형태의 도형이라도 단면으로 나눠서 생각하는게 핵심인거 같다.
닮음꼴에 의해서 작은삼각형의 밑변(반지름)/큰 삼각형의 밑변( 반지름) = 6/8과 같다. 또는 분모 분자가 반대로되도 이 공식은 성립한다.
정해진 수용량에 사람을 얼마만큼 태울수 있는지 구하는 과정
보통 사람을 얼마만큼 태울지는 총면적량, 총무게 - 총 물건 면적- 총무게를 빼면 남는 공간에 사람들 채우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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