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P에서 만든 함수를 블루프린트에서 호출하는 방법
cpp파일에서
다만 이렇게 그냥 만들어진 함수는 기본적으로 블루프린트에서 호출할려고 해도 컨텍스트 메뉴에서는 보이지 않음
유펀션을 사용하면 함수를 블루프린트에서 보이게끔 할수 있음
그리고 블루프린트에서 사용할 모든 함수는 카테고리를 할당해야만 정상적으로 호출 (그래서 반드시 넣어줘야함)
그 다음은 만든함수가 블루프린트에서 잘 호출되는지 확인하기위해서 마이액터 클래스를 기반으로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만들어야함
선택후 우클릭하고 마이액터 기반 블루크린트 생성하면 됨
root 컴포넌트로만들어줌
프로그래머가 블루프린트에서 호출 할수있게끔 함수를 만들면
디자이너는 함수를 조합해서 게임 기능을 만들면 된다?
'Unreal_Engine > 베르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5 프로그래밍 입문 (3) - 함수 | 언리얼 5 [U5-P-2] (0) | 2023.02.04 |
---|---|
UE5 프로그래밍 입문 (2) - 변수 & UPROPERTY | 언리얼 5 [U5-P-1] (0) | 2023.02.03 |
UE4 베르님 강의정리 두번째 시간 (0) | 2021.11.06 |
UE4 c++베르님의 첫강의 (0) | 2021.1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