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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_Engine/베르강좌

UE5 프로그래밍 입문 (2) - 변수 & UPROPERTY | 언리얼 5 [U5-P-1]

1. 변수

이번 영상에서는 변수 다루기

멤버 변수?


UPROPERTY 매크로는 프로퍼티가 언리얼 엔진 및 에디터에다가 이러한 프로퍼티가 있음을 알리고 

프로퍼티가 엔진과 연결될때 어떻게 작동할지 지정하기 위한것

int i 

 


short 

int

 

long

하지만 이런 기본 정수 타입들은 플랫폼 마다 길이가 달라질수 있기 때문에 

언리얼 엔진에서는 길이가 고정 되어있는 타입으로

int8 i8;

int16 i16;

int32 i32;

int64 i64;

 

인트 뒤에 붙어 있는 숫자는 정수를 표현하는데 몇개의 비트를 사용하는지를 말함

 

 

uint8 ui8 -> u를 앞에 붙이면 unsigned가 되서 표현범위가 양수로 더 넒어짐

 

 

 

float는 소수점 5자리까지의 정밀도

double은 소수점 10자리까지의 정밀도

 

 

6:30 다른 문자열 타입에 관한 설명

 

유니티와 달리 언리얼 에서는 Public으로 변수를 지정한다고 해서 디테일 패널에서 공개하지는 않는다.

 

 

이러한 프로퍼티가 있음을 알리고 연결되어 있을때 어떻게 작동 될지를 지정하기 위함

비어있을때에서는 언리얼 에디터에서는 보이지 않음

필요한 지정자는

 

Damage란 카테고리로 엮어서 보여줌 -> 묶어서 관리하면 필요한것을 찾을때 빠르게 찾음

블루프린트에서 읽고쓸지 설정

레벨에 배치된 양쪽 모두에서 편집된다는데 더 자세히 알아봐야할듯

 

VisibleAnywhere 에디터 밖에서 볼수 있지만 수정은 불가능

 

 

 

 

 

헤더 파일에서 선언된 생성자를

이렇게 cpp 파일에서 Default 값을 초기화 해줄수 있음

언리얼 엔진5는 `를 눌러 콘솔창을 누르고 livecoding.compile을 열어서 상태를 확인 할수있따고 한다.

 

In Unreal Engine, the "transient" specifier in a UProperty is used to indicate that the property should not be serialized or saved when the object is saved to disk. This means that any changes made to a transient property during runtime will not be saved and will be lost when the object is reloaded.

The transient specifier is typically used for properties that are used to store intermediate results or temporary data that is not important to the state of the object. For example, properties that represent the result of a calculation, the current animation frame, or other similar data that can be easily re-computed when the object is loaded, may be marked as transient.

To mark a property as transient in Unreal Engine, you can use the "UPROPERTY(transient)" macro in the property declaration. For example:

scssCopy code
UPROPERTY(transient) int32 IntermediateResult;

Note that transient properties are not considered part of the object's state, and are not included in the object's net serialization for multiplayer games. They are also not included in blueprint repl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