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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_Engine

Unreal Engine 4 Game Develop Battle Royale with Blueprint-3

Input Settings 11

 

 

 

Preface

 

왜 프로젝트 Settings를 거쳐서 구지 가야 할까?

답 : 여러가지키를 하나의 클래스에서 관리 할수 있음

 

일단 저번 시간에 우리는 입력 클래스를 만들지 않았따
UI라 보이는 부분만 처리한거지
Input 클래스를 아래 처럼 에디터로 관리하는것 같은데

UX에 해당하는 영역이라고 생각한다.

 

 

Project Settings -> Input

Two ways -> 

 

Action Mappings

비동기 이고 입력 받을때만 호출됨

 

Axis Mappings

계속 호출, 실시간으로 계속 체크 됬는지 확인한다.

다른 키입력도 이곳에 가도 무방하나 호출 비용 절약 때문에 이렇게 분류한것 같다.
지속적으로 계속 입력을 받는지 확인하는 경우

ex) 캐릭터 움직임 방향키,

누르면 Axis Value를 리턴한다.

 

 

보시다시피 Test1로 Action Mappings를 상속한 상태로 만들다 보면 이렇게 하나의 블루 프린트 클래스로 입출력이 가능하다. 쉽게 말해 하나의 클래스로 여러개의 키를 입력받아 관리 할수 있다.

 

12. Setting Input Keys

 

 

앞, 오른쪽 클래스 2개 만들고 그 반대 일경우 반대의 움직임을 출력 하면됨

 

13. Setting Near Clip

게임 플레이시 카메라 Clip 이 아니라 일반적인 뷰포트 카메라 Clip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