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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_Engine

Unreal Engine 4 Game Develop Battle Royale with Blueprint-2

목적 : 배틀그라운드를 언리얼 엔진으로 구현해 애니메이션 및 카메라,장비

관리 하는법을 터득

10강 Gameplay framework build

  

요약 :  기본적으로 게임 만들떄 필수적? 기본적으로 필요하다(언리얼 엔진 기준에서) 싶은 클래스를  구현한다.

1. 게임 구현에 필요한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관리할 폴더 체계 생성

2.Mode,PlayerController, State(MyGame+MyPlayer), HUD - > GamePlay Folder
Character Class(My character class) -> Character Folder

(각각의 클래스가 어떤 역할or 관리를 할지는 아직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기본적으로 게임모드가 최상위로 먼저 선택하고
나머지는 그림 처럼 관계를 유지하는것 같다.)
2-1.  게임모드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열어서 직접 디테일 패널에서 전부다 사용할 하위 클래스들?(또는 연관지을 클래스들)을 연결해줌
3. Project Settings - > Default Game Modes - > 게임모드를 변경해주고

World Settings 에서도 게임모드를 변경

4.GamePlay 폴더에 GameInstance를 하나 더 만들어주고 Project Settings에도 Default Instance를 바꿔줌

 

 

 

 

 

이런식으로 상속 관계 클래스가 설정되어 있고 지울수는 없다.

Character movement - > 일반적으로 아는 애니메이션 프레임 워크가 여기에 속하지 않을까함

Mesh - > Skeleton Model Component 가 여기에 속하지 않을까함

 

 

GamePlay 폴더에 일단 Game Mode 클래스를 만듬

아마 Third-person game mode를 만드는게 아닐까 추측

 

일단 클래스를 GamePlay 폴더에 이렇게 생성하라해서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