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ender_Study/Blender_Character_Modeling

2021-09-01 UV 텍스처 이론_02

https://youtu.be/UVD_oUEVvH0

 

 

 

직접 그리지 않고 쉐이더를 이용해 텍스처를 만든다는것 같다.

 

쉐이더를 이용해 텍스처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이 사람이 하는 방식은 우선 블렌더가 자동으로 UV 전개를 한것을 선택을 하여 위치를 파악하여

텍스처의 색을 입히겠다고 한는거 같은데 나는 우선 위치가 꼬인거 같아 따라할수 있는데 까지만 따라할려고 한다.

 

 

 

 

 

 

 

어떠한 원리인지는 이해가 안가지만 용도만 보자면은 colorRamp는 색깔의 변화를 확실히 구별하기 위해 주는거고

mix RGB는 색의 변화를 주기 위해서인건가?

 

 

이미 만들어져있는 텍스처인 그라데이션 텍스처를 이용해 애니메이션 캐릭터 머리카락의 빛 반사 부분을 표현하고자 하는것 같다.

 

 

 

 

여기를 만지고 서야 깨달았는데 예전에 포켓몬 쉐이더를 공부할때 텍스처가 어떻게 어두워 지고

어떻게 하얗게 되는지 이해 하면 쉽다.

 

아마 xyz를 벡터로 바꾸는 과정에 대해 설명한거 같다. 그냥 노이즈 텍스처 그대로 값을 주면 방향값을 주지는 못 한다고 하는데 정확한 분석이 나중에 필요할것 같다.

 

 

역시 수학을 아는게 좋다.. 정말 이거는 어영부영하게 사용하는거지 정확하게 사용할려면 역시 다이렉트 x부터 시작하는게 좋다.

 

 

 

여차저차해서 여기 까지 왔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