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물을 설치해보겠다고 한다. 물 에셋의 위치는 Cotent -> CreekAssets -> Meshes
물같은 투명한 물체를 선택이 가끔 안될때가 있는데 그럴떄는 T를 누르면 해결된다고 한다.
한가지 단점이 이 기능이 활성화 되어있는지 아닌지는 직접 눌러보는 수밖에 없는것 같다.
그리고 물을 클릭하여 H 키로 하이드, 숨길수 있고 Ctrl+H로 다시 보이게 끔 설정 할수 있다.
그리고 또다른 하나의 배경을 추가 시킨다.
물의 반사를 표현하기 위해 Reflection Captures를 배치한거 같다.
그리고 오브젝트 모드에서 Ctrl+L을 홀드 다운하면 태양의 각도를 좀더 빠르고 쉽게 움직일수가 있다.
Planner reflections가 애러가 남으로 Settings -> Project Settings- >
30분이나 걸린다고 미리 경고한다.
그리고 가급적 plane relfection 에서 Show Preview plane을 꺼야지 좀 더 물리적인 반사가 이루어질것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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