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eonggyoon.tistory.com/55?category=1162743
영균님이 적으신 기본적인 Zbrush와 데이터 호환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Y1JOC29Zx1o&ab_channel=MissubieBenbi
설치부터 하자면 아마도 간단한거 같다.
사이트를 들어가서 zip을 다운받은다음
영상에서 말해준 경로인 Goz를 찾으면 된다.
블렌더 내에서도 addon을 설치한 다음에
zbrush 설치 경로만 설정해주면 사용 할수 있따.
하지만 블렌더에서 써보니까 한가지 단점이 보이는데
zbrush에서 subdivision levels가 유지 된채로 임포트 되지는 않는것같다.(흠집이 픽셀화가 된다. ㅠㅠ)
그래서 한번 다른 영상도 보면서 해결법을 이리 저리 찾아보기 시작했다.
아마 그래서 해결방법은 Export 하기전에 이거(Geometry -Delete Lower)를 하면 될듯 한데
역시, After and Before 순으로 사진을 배치한결과 폴리곤 수를 보면 첫번째 사진이 더 많다.
'zbru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zbrush 스컬팅을 하면서 초보자 관점으로 느낀점 (0) | 2021.04.16 |
---|---|
Zbrush Interface (0) | 2021.04.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