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real_Engine

Unreal Engine 4 Beginner Tutorial- Create Wolds in UE4_13

youtu.be/_a6kcSP8R1Y

 

 

 

 

이 빛의 장점은 중간에 직사광도 줄수 있고 빛의 각도를 줘서 빛을 퍼지게 할수도 있다고 한다.

 

좀 더 쉽게 얘기하면 

 

이런 무대 조명

 

 

언리얼 엔진에서는 세부적으로 spot light를 안쪽을 어느정도 밝게 하고 바깥으로 갈수록 빛이 얼마나 약해질지도 조정해 줄수 있다.

 

 

여기서 부터는 1:36:04 Rect lihgt 에대한 설명

 

Rectangular light

is basic area light , this is what you use when you come up with 3 point lighting set up.

 

 

Sky light, this is probably most confused light is 

 

 

Static light 와 Stations lihgt의 차이점에 대해 설명

 

이번에는 영어로 적지 않고 한번 직역,의역해보겠다.

 

시작에 앞서, 두 빛은 고정적이라는것을 염두 하셔야합니다.

 

하나는 유동적으로 그림자 생성이 가능하고

하나는 유동적으로 그림자 생성이 불가능 하다는것을 염두해야 합니다.

 

 

보시다시피 스태틱 라이트일때  초기에 그림자가 생성이 안되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심지어 Moveable을 선택해도 그림자가 생성도 안되는걸 보실수있습니다.

 

 

그것은 direct light (태양)이 static으로 되어 있을때 유동적인 빛을 쏘는것이 불가능하기 때문 입니다.

그러므로 태양을 stationary로 설정으로 바꾸고 다시 빌드하면, moveable 오브젝트에 유동적인 빛을 쏘는것이 가능합니다.

 

만약, 플레이어나 유동적인 오브젝트가 그림자가 생성이 안된다면 direct light를 체크해서 유동성의 설정을 확인하고

빛과 오브젝트의 거리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랜만에 의역하는데,기록한다는 측면에서는 빠르지만 정보의 정확성이 약간 떨어질가능성이 있다.

 

 

 

이번주는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