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thematics/Geometry

기하학 정리 24번째 (삼각형의 세변의 중점의 특징)

 

 

 

 

비율로 나눌때는 x의 증가량(x2-x1)이였지만 그냥 등분한 좌표를 구할때는 평균으로 나눠서 구하면 된다 즉

 

여기서는 (a+b)/ 2 가된다.

 

 

Triangle medians intersect at a point 

저 위에서 왜  저런식을 대입했는지 모르겠지만 이전에 내가 서술한 두점을 비율로 나누는 공식으로 해도 결과는 똑같다.

 

두점을 비율로 나누는 공식 :  x1 + ((x2-x1)*(3/5)), y1 + ((y2-y1)*(3/5))

 

 

 

On the side는 그려진 원에 바로 올려져 있냐 라는 뜻

 

어쨋든 프로그래밍으로 할때 원 안에있는지 확인할려면

 

if( 두점 사이의 거리가 < radius)

{

 이런식으로 원 안에 있을때 조건문을 만들어서 범위 인식을 해줘도 된다.

}

 

근데 만약 여기서 생각난게 있는제 시야각을 설정해줄려면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

 

탄젠트를 해야할까?

 

 

이번 영상은 게임 프로그래밍과 매우 흡사하다.

 

그저 캐릭터가 P1 이고

캐릭터가 6m라는 반지름으로 적들을 인식한다고 했을때

 

캐릭터와 미니언 간의 거리를 비교하게끔 두점 사이간의 거리를 실시간 6m 보다 작은지 비교하는 정리 형태이다.

 

 

youtu.be/gS6s3MGZlR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