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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_Study/Blender_general

블렌더 리토포 플로우 3.0

https://www.youtube.com/watch?v=DAkG6H-ghy0&ab_channel=DanielBystedt


 

 

 

 

좋은 기능들이 있는것은 맞지만
폴리곤 형태와 전체적인 흐름을 생각하면서 이 기능들을 적절히
사용하는게 가능할지 의심됨

그리고 서로 떨어져 있는 폴리곤 그룹끼리 합칠려면 따로 블렌더 기능을 이용하는
불편함도 있는것 같다.

전체적으로 모든 기능이  삼거리,별모양 부분의 폴리곤을 위한게 아닌
사각형의 폴리곤만을 위한 기능이다.

서로 떨어져있는 폴리곤 그룹을 하나도 합칠려면 PolyPen을 이용하는게 유일한것 같다.



마우스 Select, A(전체 선택)
공통적으로 R,G를 하면 회전,이동이가능하다.
만약 리토포할려는 대상 오브젝트하고 좀 떨어져있는것 같다면
Options 탭에 Snap Vertices를 하면 된다.


Contours tool : Shift up and down 그리고 +,- 버튼으로 폴리곤 수를
조정할수 있음, 한번 그은 선으로 원형 형태로 둘러 쌓인 폴리곤 라인을 생성 
Once, you paint a line, it will generate with some polygon lines.


더블클릭으로 루프를 선택할수 있으며, F키로 브릿지를 할수있음  

Poly Strips : 마찬가지로 Shift up and down 으로 폴리곤 수를 조정할수
있지만 가로 방향으로 폴리곤을 조정을 못함, 한번 선택해제후 
Shift 드래그를 하면 다시 폴리곤수를 조정할수있음

Storkes : Paint first and second lines will help you to make polygon lines
그냥 첫번째 라인, 두번째 라인끼리 연결해주는 bridge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Pathces : retopoflow기능중에서 가장 좋은기능이며 외곽라인의 폴리곤들을
결정한 다음에 가운데만 매꾸는식으로 사용하면 유용할것 같다.


PolyPen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쓰일 기능이며, 폴리곤을 하나씩
증가시키는데 사용됨,나이프 툴 처럼 사용도 가능하며,
버텍스들을 하나하나 선택해서 합칠수도있다.
(Tri only, quad only중 선택 가능)

Knife

Loops는 그냥 루프고

Tweak는 버텍스들을 이동시켜주고
Polystrips로 라인을 선택한다음에 Tweak하면 그라인만 이동 시켜줌
PolyStrips로 라인을 선택할때는 그냥 LMB로 드래그하면된다.

Symmetry는 모든툴에  선택할수있는것 같다.

a really important note before you start 
retopologizing your charcater is to make sure
that your high resolution mesh is not containing
a huge amount of polygons

retopo flow runs smoothly and is not like bogged down by 
millons of polygons
so in order to decimate it bef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