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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_Study/Blender_general

Blender 인체형 뼈대 만들기 기초

https://youtu.be/kjcNnY3G3JM

 

 

 

 

 

 

 

 

자식뼈를 먼저 선택한후 부모 뼈를 선택한 다음에 Ctrl+P를 눌러야지만 비로소 완벽히 연결된다.

 

 

 

이때 뒤집힌 뼈들의 앞뒤 연결은 모두 해제 된다.

 

 

 

Extrue를 하고 Disconnet Bone을 하면 새뼈를 만들고 부모관계를 형성하는것 대신 연결관계는 유지한다.

꼬리 하고 머리가 딱 달라붙지는 않는다.

 

 

하지만 반대로

 

머리에서 Extrude를 하고 Alt+P로 연결을 해제하면 연결 뿐만아니라 자식 관계도 해제 됨으로 주의하자

 

Bone들을 왼쪽 오른쪽 구별대는 이름으로 설정하지 않으면 symmetrize를 한수가 없다.

이는 자동으로 .R .L 등 접두사, 접미사를 붙여서 설정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