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정된 폴더에 파일을 올린후 신경을 안쓰는 분들이 상당히 많다.
그럼 누군가는 그것을 게임 엔진에 올려서 데이터 등록 하고 최적화 하는데
그냥 애초에 그 작업 결과물 랜더링을 블렌더, 맥스, 마야에서 하는게 아니라 바로 엔진에서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엔진에 적용했을때 효과,질감이 달라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중요한것은 리소스 구조나 쉐이더 구조를 이해하고 그거를 어떤식으로 활용하는지를 아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 안해도 된다.
이번 강연을 통해서 무료 에셋을 어떻게 잘 활용하는지에 대해 배울것
언리얼 엔진은 쉐이더를 바꿀때 마다 컴파일을 하고
컴파일 할때 마다 주로 쓰는게 CPU이다.
CPU의 코어와 물리코어, 쓰레드가 굉장히 중요하다.
코어 1개 == 2 쓰레드
코어,
클럭
캐시
쓰레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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