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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_Study/Blender_general

Inset Faces, and 블렌더의 변의 좌표

A trapezoid has one pair of parallel sides and a parallelogram has two pairs of parallel sides. ... A trapezoid has at least one pair of parallel sides, but it can also have another. With a partner, discuss the difference between Niko's definition and Carlos' definition for a trapezoid.

 

 

 

 

 

 

 

www.youtube.com/watch?v=UTItenl62Js&ab_channel=%EB%94%94%EB%94%98

 

www.youtube.com/watch?v=92Q8o64XZXE&ab_channel=%EB%94%94%EB%94%98

 

 

 

www.youtube.com/watch?v=la4ai5JKpPw&ab_channel=25gam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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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 모델링을 할때는 눈대중으로 대충 여기가 1/2 1/3이라고 해도 상관은 없지만 뒤에갈수록, 세밀한 부분에 갈수록

정확히 좌표 계산을 해야하는일이 잦다.

 

수학정리에서 미리 서술했지만 복습삼아 서술하는 두점 사이를 비율로 나누는 공식 : (x1 +3/5*(x2-x1)),(y1+3/5*(y2-y1))

이렇게 하면 정확히 3/5지점에 좌표를 선택하거나 옴길수있다.(직접 이공식을 사용해 블렌더에서 테스트도 해봤음)

 

 

그 경우에 대비해 블렌더의 좌표 시스템을 분석해봤는데 좌표A, 와 B 의 좌표가  각각 -3.32774 m,-3.11046 m 일때

두 점을 연결하는 Line Segment (변)도 좌표상 표시되어있다면 그 점(좌표)의 기준은 A와 B의 MidPoint인 중점이 된다.

즉, 정확히 연결된 좌표들의  1/2을한 좌표(Coordinate)가 Line Segment를 대표하는셈이다. 

 

 

 

 

추가 공식 :  직각 삼각형이 아닌 Sin의 법칙 a/Sin(x)  = b/sin(z) = c/ sin(z) ==> 거꾸로 뒤집어도 공식이 성립

Cos의법칙 C제곱   = A제곱 +B제곱 -2ABCOS(세타)

(C제곱 - A제곱 -B제곱)/-2AB = CoS(세타)

CoS(역코싸인)((C제곱 - A제곱 -B제곱)/-2AB) = (세타)

 

 

 

 

직각삼강형의 비 45 : 45 : 90 은  1 : 1: 루트2

                      30 : 60 : 90 은 1 : 루트3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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