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cfKe3z53Cgw?list=PLdFBjtsWmM96jvwSbyMT5vBFmbgt59Ftk
이번 영상에서는 별거 없고 그냥 Unify Brush라고 통합적으로 반지름과 강도를 설정할수 있는 기능이
일전에 모르는 내용 이였다.
Tool탭에 강도 옆에 보면 설정할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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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lLJA-2Q2A4E?list=PLdFBjtsWmM96jvwSbyMT5vBFmbgt59Ftk
영상 초입부에서는 Symmetry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SYmmetry는 반복적인 작업을 줄이는 편리한 기능이지만 정말로 자신이 디테일하게 연습이나 표현을 하고 싶다면
Symmetry를 끄고 작업때도 구분 할줄 알아야함을 강조하고 있다.
We didn't get as high of the quad sphere as before but also
사용하지 않는 이유가 그저 모든 브러쉬를 Smooth를 사용해서 사용할수 있다고 했지만
자동으로 스무스 되면 오히려 좋은게 아닌가? 작업시간도 단축되고? 아니면 자신이 원하는 상황이 안나오기 때문이 그런건가?
확인해볼 결과 역시 자동으로 스무스 되서 작업을 단축하는 효과는 있을꺼 같다. 다만 자신이 원하는 상황이 나오기 까지는 많은 경험이 필요하기에 많이 스컬핑을 해보고 판단하는 수밖에는 없을거 같다.
그리고 여기서는 영어의 의미로 축적하다는 의미인 Accumulate에 대해 알려주는데
좀 얇은 귀라던지 좀 얇게 한번에 튀어나오게 하고 싶은게 있다면 유용할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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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QaMu4hZHY5U?list=PLdFBjtsWmM96jvwSbyMT5vBFmbgt59Ftk
일단 설명에서 clay 브러쉬는 flatten 브러쉬와 혼합된 형태라 draw에 비해 잘 튀어나오지 않고 평평한 형태를
나타낸다고 하는것 같다.
또 필자는 이것을 잘 안쓴다고 하고 솔직히 다른 상황에서는 다른걸 쓰겠다고 하는데 나는 곧이 곧대로 받아 들이지말고
조금이라도 쓴다음 판단이 필요 할것 같다.
지금으로써는 clay 브러쉬 clay strips는 draw와 flatten과 혼합되어 있고 둥근형태가 아닌 사각형의 형태로 추가하거나
빼기 위한 브러쉬라고 이해하고 넘기는 정도가 적당 할것 같다.
지금 공부하는 시간은 쓸모없는 시간이 아니라 생각없이 행동하는것을 막는 시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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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joBEAf7rs3g?list=PLdFBjtsWmM96jvwSbyMT5vBFmbgt59Ft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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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YGHvbZPP8f8?list=PLdFBjtsWmM96jvwSbyMT5vBFmbgt59Ftk
Inflate는 노말을 사용해 부풀리고
Blob 브러쉬는 노말을 사용하지 않고 부풀린다.
그리고 pinch라는 토글이 있는데 간단 명료하게 기록하자면 아래 사진을 봐서 차이점이 들어난다.
2.92기준으로는 Magnify로 바뀐거 같다.
쉽게 얘기하면 토폴로지가 바르게끔 튀어나오게끔 하고 싶으면 Inlfate를 쓰는게 맞지 않는가 싶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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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vbUJVzBBlVY?list=PLdFBjtsWmM96jvwSbyMT5vBFmbgt59Ftk
Crease 브러쉬 에서 설정에서 pinch가 높을수록 버텍스들간의 밀도가 높고
낮을수록 밀도가 낮다.
pinch 브러쉬는 버텍스들을 가늘게 하거나 퍼트리는 용도로 사용하며 주로 용도는 저렇게 가늘게 날카로운 것을 만드는데 사용한다고 보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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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62FbcexKbO0?list=PLdFBjtsWmM96jvwSbyMT5vBFmbgt59Ft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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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kbP31uxB8pg?list=PLdFBjtsWmM96jvwSbyMT5vBFmbgt59Ftk
Fill brush restore vertices and constrast brush is deepen the hole.
Scrape는 우선 Flatten 브러쉬 처럼 평평하지는 않고 굴곡이 있는형태로 깍는다 라는 정도만 알면 된다.
어차피 나머지 개념은 사용하면서 자기 스스로 터득하는 수밖에 없다. 모델링을 몰라도 스컬핑이라는게 그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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